logo
회사소개
제품소개
죽염 이야기
커뮤니티
고객센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언론 보도

언론 보도

언론 보도

게시판 상세
제목 [매일경제]기코망도 부러워할 장맛 아닌가요…죽염으로 전통장 빚는 김인석 삼보식품 대표
첨부파일 스크린샷 2018-08-14 오전 11.09.34.png
작성일 2018-08-11



9번 구운 고품질 '죽염'을 생산하는 삼보식품(대표 김인석)이 전 세계 발효식품의 비즈니스 향연 ‘제13회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에 참가해 삼보죽염으로 만든 된장, 간장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삼보죽염은 무형문화재 제23호인 죽염제조장 효산스님의 전수 지도 아래 만들어지는 전통죽염이다. 삼보죽염에는 황토가마에서 아홉번 구어내며 전통의 맥을 이어가는 장인정신이 담겨 있다.
 

3년 이상 자란 왕대나무 통 속에 서해안 천일염을 다져 넣어 이 대나무 통을 소나무 장작만을 연료로 사용해 약 850도 이상 고온으로 여덟 번 반복해서 구워 낸 다음 마지막 9회째는 소나무에 송진을 뿌려 가며 1500도 이상의 고온으로 가열, 소금이 용암처럼 용융되는 과정을 거쳐 죽염이 탄생된다.






이 과정에서 소금 속에 들어 있는 유해성분 등은 제거되고 대나무가 타면서 천연 유황성분이 소금기둥에 스며든다. 이 소금 기둥을을 다시 잘게 부수어 또 다시 생대나무통에 다져넣어 굽기를 여덟 번 반복하고 마지막 아홉 번 째 에는 소나무 장작에 송진을 더해 화력을 높이면 극강한 고열에 마치 용암이 녹아내리듯 용융된 죽염이 흘러내린다. 이것을 서서히 식혀 알갱이 혹은 분말의 형태로 만든 죽염은 그 맛이 순하고 부드럽다.


이렇게 만들어진 삼보죽염으로 발효숙성시킨 삼보식품의 '정 깊은 죽염 장류'는 깊은 맛을 자랑한다.

삼보식품 제품
▲ 삼보식품 제품

김인석 대표는 "순수 국산 메주콩만을 엄선해 계약구매하며 전통과 현대과학이 어우러진 맛과 품질이 좋은 제품"이라면서 "삼보 정 깊은 죽염, 간장, 된장은 기다림과 어울림은 정성이 가득한 제품으로 전통식품 품질인증을 받은 제품이며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풍부한 발효식품으로 국립공원 변산반도 산 기슭의 풍부한 일조량과 지하암반대수층의 맑은물, 소나무 숲등 천혜의 숙성조건을 갖춘 자연환경에서 빚어진 어떤 음식과도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전통 장류"라고 소개했다.


삼보죽염이 만든 된장, 간장은 삼보식품과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의 공동개발에 의한 특허받은 제품으로 프로바이오틱 혼합균주와 현대과학, 전통이 어우러진 제조기반으로 발효 숙성시켜 그 맛과 품질이 우수하다.

삼보식품 정 깊은 죽염 된장
▲ 삼보식품 정 깊은 죽염 된장

삼보 정깊은 죽염 간장은 된장 제조시 분리된 메주를 꺼낸후 그대로 장기간 발효 숙성 시켜 최소 24개월 이상 숙성 후 출하한다.


삼보 죽염 생청국장은 100% 계약재배 국산콩을 무쇠가마솥에서 삶아 유기농 볏짚을 넣어 황토방에서 4일간 자연숙성 시키는 전통 방식만을 고집해 생산한다.


정 깊은 삼보죽염의 오디청국장은 오디의 특유 단맛과 뽕나무 잎의 신선한 향기가 삼보죽염이 더해져 기존 청국장에서 나는 특유의 냄새를 현저히 제거한 생청국장으로 생으로 먹을 때 장 건강을 지켜줄 수 있는 우리 고유의 전통 청국장이다.

삼보식품 말레이시아 실적 (삼보식품 제공)
▲ 삼보식품 말레이시아 실적 (삼보식품 제공)

고품질 '죽염'과 이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장류제품들은 일본,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에서도 인기다. 삼보식품은 2005년 말레시이사 등 동남아 수출을 시작으로 현재는 싱가폴 태국 등으로 확산 중이다. 이 같은 성장세를 몰아 미국, 중국 등 바이어와 지속적인 상담으로 세계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김인석 대표는 "삼보식품은 자연의 조화에 정성만을 담았다"며 "정성 가득한 제품이니 믿고 드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