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회사소개
제품소개
죽염 이야기
커뮤니티
고객센터

일상에 이용되는 다양한 죽염

죽염은 만드는 과정과 용도에 따라 다양하게 만들어집니다.

선가의 비방비전을 황토가마에서 아홉 번을 법제하는 것만이 전통죽염이라 말할 수 있으며, 환경과 식생활의 혼란에서 오는 현대인의 건강에 보탬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자죽염

대나무와 황토, 소나무, 천일염을 맑고 깨끗한 자연의 기운과 슬기롭게 조화시키면 건강에 이로운 자죽염이 탄생된다.

우리나라 서해안에서 생산한 천일염을 3~5년 된 생(生) 대나무통에 다져 넣고 황토가마에서 소나무 장작불로 800℃로 구워내면 이 과정에서 대나무가 타면서 소금속의 유해 성분을 흡수하면서 기화되며 소금속의 천연 미네랄은 그대로 유지 하거나 증대시키면서 대나무의 수액(천연 유황성분, 백금, 기타 미네랄 등)은 소금 기둥 속에 스며들게 된다. 굳어진 소금 덩어리를 가루로 분쇄해 다른 대통에 넣고 굽기를 여덟 번을 거듭한다.

한 번씩 구워 낼 때 마다 소금의 색깔이 점차 회색으로 짙어지는데 마지막 아홉 번째 구울 때는 특수 제작한 스테인리스 용융로에서 송진을 뿌리고 불의 온도를 1500℃~2000℃의 극강의 고열로 순간 처리하면 소금이 녹아 용암처럼 흘러내린다. 이것이 식어 굳으면 고체 덩어리가 되는데 이것을 먹기에 편하도록 작은 알갱이(결정)나 가루(분말)로 만든 것이 완성된 자죽염이다.

양치죽염

소금으로 양치를 하면 입 냄새 제거 등 잇몸 건강에 유용한 물질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소금 양치가 치아 건강에 유용한 물질로 활용되고 있음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죽염 치약이 발명되기 전부터 우리 조상들은 이미 천일염을 사용하였으며, 그 변천사를 보게 되면 특히 죽염 양치를 오래 하다 보면, 여러 미네랄이 치아와 반응하여 건치를 유지함에 있어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어린 아이들의 경우 아무리 좋은 치약이라 하더라도 화학성분이 들어가 있어 삼키게 되면 부분적으로 부작용을 야기할 수 있는데 죽염은 안전한 식품으로 인증되었으므로 적극 권장할 양치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미용죽염(고운미죽염)

건강하고 매끄러운 피부는 미(美)의 기본이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가꿔줄 미용죽염. 클레오파트라, 양귀비 등 당대 미녀들의 피부 관리법에는 항상 소금이 등장한다.

삼보 미용죽염은 천연미네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죽염으로 마사지 할 때, 피부의 보습작용은 물론, 모공속의 노폐 단백질을 녹이며, 피지샘을 막지 않기 때문에 피부를 윤택하게 하고 새로운 피지를 필요한 만큼 분비하여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 줍니다.

트러블 완화

갑자기 생긴 피부 트러블 부위에 소량의 죽염을 찬물에 녹여 기체나 화장솜에 적셔 트러블 부위에 팩을 하면 빨리 가라앉습니다. 소금물의 농도는 맛을 보아서 짜지 않고 간간한 정도가 적당합니다.

노폐물제거

마사지 크림에 소금을 약간 넣고 마사지하면 모공 속의 노폐물이 녹아 나와서 피부가 깨끗해 집니다.

각질제거

각질은 대부분 단백질과 소량의 지방분으로 이루어진 세포가 죽어 떨어지는 것을 말합니다. 소금은 단백질과 지방의 분해기능이 각질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여드름, 주름살, 기미

어린 시절에는 없던 기미가 나이가 들고 아기를 낳고 나면 얼굴이나 손등에 나타나는데 이는 표피에 있는 리포푸신이라는 색소가 출현하여 자외선과 싸워서 남은 상처입니다. 리포푸신은 영양부족, 수면부족, 피로나 출산 후에 특히 많이 나타납니다. 소금 마사지는 피부가 깨끗해지고 탄력이 생기며 얼굴이 환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죽염 마사지

아랫배, 허벅지 등 군살이 많으신 분들은 체내에 축척된 노폐물 배출에 좋습니다.

죽염 샴푸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고 흰머리가 많거나, 두피가 안 좋은 분에게 좋으며 머릿결에 윤이 나고, 비듬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요리죽염

죽염에는 황성분이 있어 죽염으로 음식의 간을 하면 끝 맛이 달짝지근해서 맛있다는 느낌이 든다. 그리고 각종 미네랄 성분이 들어가 있어 소금으로 대체하여 사용하면 영양가에도 도움을 준다.
“아이들에게 바른 먹을거리를 찾아서 준비해주는 엄마들의 지혜가 필요하다. 아토피가 있는 아이는 우선 환원력이 높은 식품을 먹게 하는 것이 좋은데 죽염 으로 음식의 간을 하면 대부분의 식품은 환원력을 지니게 된다. 음식을 죽염으로 간을 하는 것은 미네랄을 보충하고 인체의 해독과 환원작용을 도와 정상적인 세포가 재생될 수 있도록 돕는다.”

- 경희대 한의대 약리학교실 김형민 교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