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회사소개
제품소개
죽염 이야기
커뮤니티
고객센터

민방요법의 과학화로
활용되는 전통죽염

죽염은 과학적인 테스트로 기능성을 검증할 수 있습니다

·못을 이용한 산화 환원력 실험
·죽염의 ORP 및 PH
·죽염은 체질개선의 강자_ph13범위의 강알칼리
·주요식품, 물 등의 산화력과 환원력
·산화력 있는 식품을 환원력 있는 식품으로 만들기

못을 이용한 산화환원력 실험

죽염이 물에 녹으면서 생기는 수소이온과 규소와 망간 등의 이온화 된 여러 미네랄이 못의 녹을 벗겨내고 환원시킨 것이다. 천일염에도 미네랄이 있지만 죽염처럼 환원 반응을 보이지 않는 것은 천일염을 물에 녹여도 천일염 속의 미네랄은 전자를 줄 수 있는 상태가 되지 않기 때문에 환원 반응을 일으키지 않는다는 것을 뜻한다.  

죽염의 ORP 및 PH

우리나라 서해안에서 생산한 천일염을 3~4년 된 생(生) 대나무 통에 다져넣고 황토가마(쇠가마)에서 소나무 장작불로 850℃로 구운 소금. 자죽염(9번 구운죽염)은 위와 같은 방법으로 8번 굽고 9번째는 8번 째 구운 것을 다시 다져 넣고, 특수 제작한 스테인리스 용융로 에서 1500℃~2000℃의 극강의 고열로 순간 처리하여 쇳물처럼 녹여낸 것이다.

실험방법
- 정제수 100ML에 소금 또는 죽염 10g을 넣고 약 10% 소금 농도의 용액을 만든다.
- 용액의 이온분포도를 고르게 하기 위해 교반기로 일정하게 저어주었고, 측정센서가 바닥이나 용기에 닿지 않도록 했다.
- 실험의 시료는 천일염부터 1번 구운죽염부터 9번 구운죽염까지 측정하였다.  

죽염은 체질개선의 강자 PH13범위의 강알칼리

죽염은 체질개선의 강자 PH13의 강알칼리-죽염이 산성음식을 중화시킨다.  

주요 식품, 물 등의 산화력과 환원력

국내 최초 무형문화재 제23호 죽염제조장 효산의 전수지도로 제조되는 삼보죽염 1) 산화환원 전위 산화력과 환원력을 구분하는 기준을 나타내는 것으로 ORP(Oxidation Redution Potential), 산화환원 전위 테스트라는 계측기를 사용한다. 2) 장생조사식품 (나카야마 에이키 자료발췌) 오랫동안 몸에 쌓인 노폐물이나 독소를 한 번에 없애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환원력이 있는 식품을 꾸준히 먹으면 조금씩 건강한 몸을 되찾게 되는 것이다.  

산화력 있는 식품을 환원력 있는 식품으로 만들기

여러 식품에 죽염을 첨가함으로써 산화력이 있는 식품은 환원 능력을 가진 식품으로 만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