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회사소개
제품소개
죽염 이야기
커뮤니티
고객센터

꼭 필요한 소금, 어떤 소금을 먹어야 할까요?

황토가마에서 850˚C로 두 번 구워낸 죽염을 3회차 1500˚C의 극강한 고온에서 융용시킨 미네랄이 풍부한 프리미엄 건강소금. 삼보 프리미엄 요리죽염 골드!
일반 천일염은 미네랄과 무기질이 다량 함유하고 있지만 좋은 성분과 유해 성분이 공존하고 있습니다.
바닷물을 그냥 드실 수 있습니까?  

환원이란?

환원이란 구리로 만든 녹슨 동전이 수소와 반응해 산소가 제거되면서 반짝이는 동전으로 돌아가게 되는 것인데 인체의 환원도 축적된 노폐물이나 독소를 제거하여 생명을 건강하게 하는 반응이다.

산화란?

동전을 구리로 만드는데 산소와 반응해 녹이 슬게 되는 것을 산화라 한다. 인체의 산화와 비유하면 노폐물이나 독소가 체내에 축적되어 활성 산소 및 노화를 촉진시키는 것을 말한다.

죽염이란?

우리나라 서해안에서 생산한 천일염을 3~5년된 생(生)대나무 통에 다져 놓고 황토가마에서 소나무 장작불로 850˚C로 구운 소금이다. 자죽염(9번 구운죽염)은 위와 같은 방법으로 8번 굽고 9번째는 8번째 구운 것을 다시 다져넣고, 특수 제작한 스테인레스 용용로에서 1,500˚C 이상의 극강의 고열로 순간 처리하여 쇳물처럼 녹여낸 것이다.  

죽염의 원료

서해안에서 생산되는 천일염, 대나무, 황토지장수 등을 원료로 황토가마에서 소나무 장작으로 아홉 번을 구워냅니다.

1) 천일염

인체 체액의 미네랄 성분과 가장 유사한 것으로 사람의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 음식을 먹고 분해를 시켜 에너지를 만들어내는 것을 신진대사라 하는데 이 신진대사를 주도하는 것이 소금이다.

2) 세계 명품 소금 국산 천일염

서해안 천일염은 세계 각지의 천일염보다 칼슘, 마그네슘 등의 함량이 2배 이상 높은 수치를 보이며 세계 명품 소금으로 잘 알려진 프랑스 게랑드 소금보다도 미네랄이 풍부히 존재해 명품 소금으로 재조명 받고 있다.

3) 황토가마

삼보죽염은 황토가마에서 약 8시간 가량 800℃ 이상에서 구우며 이후 약 10시간 가량 황토가마 속에 있게 되는데 이러한 과정에서 황토의 원적외선이 골고루 스며드는 것 뿐 아니라, 대나무의 좋은 성분이 장시간 황토가마에서 구워지면서 다량의 원적외선이 방출되는 것이다.

4) 생활속의 황토

현대처럼 상비약이 없었던 시대, 옛 조상들은 배가 아프면 황토로 구운 기왓장을 달구어 배 위에 올려놓았다고 합니다. 황토로 만든 아궁이에 불을 지피고 부엌일을 하며 우리 전통가옥인 황토 바닥에서 살았던 옛 여인들이 건강했던 것은 열을 받아 황토에서 방출하는 황토의 원적외선의 영향이 있었을 것입니다.

5) 대나무

예로부터 활용도가 높았다. 한방 고서인 동의보감에 대나무를 활용하는 방법이 70여 종이 소개되어 있어 매우 유용하게 활용되었던 것이다. 3년생 이상 5년생 이하의 자른 단면의 지름이 7~8cm 되는 것이 적당하다. 또한 베어 낸지 30일 이상 되면 수액이 부족해지기 때문에 베어내서 바로 사용하는 것이 대나무 신선도 유지에 좋다. 오직 국내산 대나무로만 사용하는데 양질의 죽염을 만들기 위해서이다.

6) 소나무와 송진

토종 소나무만을 사용, 토종 소나무 속에 들어있는 송진 때문에 소나무의 화력은 나무 중에 최고이며, 토종 소나무의 송진은 거악생산작용을 하기 때문이다. 옛날 도공들이 도자기를 가마에서 구울 때 조선의 소나무 장작만을 사용해 왔던 것을 볼 수 있는데 그 이유는 소나무 장작으로 불을 피우면 유해가스가 거의 나오지 않기 때문이다. 화력이 높을수록 질 좋은 죽염이 만들어 지는데 화력을 극강하게 올리기 위해 천연 송진을 이용한다. 송진의 연소반응은 대나무와 소금 그리고 황토의 여러 원소들이 새로운 화합물을 형성할 수 있도록 촉매제로서의 역할을 한다.

죽염 만드는 과정

국내 최초 무형문화재 제23호 죽염제조장 효산의 전수지도로 제조되는 삼보죽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