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회사소개
제품소개
죽염 이야기
커뮤니티
고객센터

무병장수 밥상에는 된장이 있다!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전국의 100세 이상의 장수 노인 487명 중 90%가 넘는 노인들이 전통 된장국을 하루 한 끼 이상 먹는다고 답했다.

장수하는 사람들이 무병장수하는 원인에는 된장의 역할이 절대적입니다.

평균 100세 무병장수 노인들의 밥상에는 된장이 있다.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전국의 100세 이상의 장수노인 487명 중 90%가 넘는 노인들이 전통 된장국을 하루 한 끼 이상 먹는다고 답했다. 장수하는 사람들이 무병장수하는 원인에는 된장의 역할이 절대적 입니다.

숨 쉬는 항아리, 살아있는 된장

된장의 좋은 성분은 적절한 환경에서 얼마만큼 발효했는지가 중요하다. 된장은 첫 번째 정성 들여 담그고, 두 번째 발효시키는 환경이 중요하다.

전통된장은 발효할 때 숨 쉬는 항아리 안에서 자연발효 시킨다.

자연 발효를 거친 우리 전통된장은 갈색이 정상입니다.

콩의 본래의 색은 노랗지만 자연 발효를 거친 우리 전통된장은 갈색이 정상입니다. 색이 짙어지는 갈변현상은 콩 단백질이 아미노산과 당이 서로 반응하면서 생성되는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갈색 된장이 양질의 전통된장 임을 증명하는 것입니다. 이왕이면 2~3년 이상의 된장으로 고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콩 단백질이 당과 아미노산으로 분해가 되면서 멜라노이딘이라는 갈변물질을 만들어냅니다. 그래서 갈색의 된장으로 변형이 됩니다. 방부제가 들어간 노란된장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갈변현상입니다. 방부제가 들어가지 않고 자연환경에서 발효·숙성되는 삼보된장에서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2014년에 담은 2년 숙성 된장

2010년에 담은 숙성 된장

소금의 차이가 된장을 결정합니다.

된장의 제조과정과 주재료에 따른 미묘한 차이가 건강 기능의 정도를 결정합니다.(논문 발췌)
 

똑똑한 엄마들의 된장 선택법

천혜의 자연환경 변산반도 국립공원 자락의 소나무숲에서 발효·숙성됩니다.